경기도교육청이 처음으로 일부 지역교육청 교육장을 공개 모집한다.
도(道) 교육청은 13일 '올 하반기 교육장 공모제 및 추천제 시행 요강'을 발표하고 "올 하반기부터 지역교육장 임용후보자 선발시 기존 추천제와 함께 안성과 동두천 등 2개 지역교육청 교육장에 대해 도내에서 처음으로 공모제를 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교육장 응모 자격은 도 교육청 소속 공립학교장 또는 장학관으로 해당 경력 3년 이상인 교직자 등이며 희망자는 14-15일 지원서 및 경력.실적 조서, 자기 소개서 등을 도 교육청 해당 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도 교육청은 교육장 추천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임용후보자를 선정한 뒤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에게 임명을 제청한다.
도 교육청은 2곳의 교육장 공모제 시행 성과를 분석한 뒤 앞으로 도내 전 지역교육청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도 교육청 본청 과장급 및 지역교육청 학무국장, 장학관 또는 교육연구관 경력이 있는 공립학교장 등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교육장 추천제 응모 희망자도 14-15일 해당 지역교육청 교육장 등의 추천서와 자기소개서, 경영제안서 등을 도 교육청 해당 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도 교육청은 "교육행정 능력이 뛰어난 인재를 임용, 변화를 지향하는 신바람 나는 교육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이번에 처음으로 교육장 공모제를 시행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