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생 20여 가구의 학교에 15명이 참가해 뜨거운 교육열기 반영
북내초 주암분교(교장 김경순)에서는 지난 27일 교내 보육실에서 학부모 15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3년 교육과정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북내초등학교 주암분교장의 올해 교육 기본방향, 교육목표 및 교육과정 운영을 학부모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창의와 인성을 갖춘 미래의 재목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공동체를 구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경순 북내초등학교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초등학생 시기에는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최고로 왕성한 시기이므로 아이들이 호기심을 갖도록 흥미요소를 찾아 생활속에서 활용하는 영어교육을 하겠다.”며 “아이들의 수준과 호기심을 고려하여 만든 Fun fun English를 지도할 예정이므로 학부모님들께서 관심을 가질 것”을 강조했다. 그는 이어 “학부모 추천 시상제를 통한 '내 아이의 재능 찾기'를 시도하려 한다.”며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추천을 당부하였다.
이어서 이루어진 학부모 연수에서는 '학교 폭력 예방', '성폭력 예방', '사이버 폭력 예방'에 대한 연수가 진행되었다.
북내초등학교 주암분교는 학부모들이 학교 주최 각종 연수에 적극 참여하고 재능 기부를 통해 특기 적성 교육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학부모들의 학교 교육의 참여도가 높은 학교로 평가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