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시 산외초등학교(교장 강석곤)에서는 7월 19~20일 1박2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여름 계절학교를 실시하였다. 학교 내 푸르른 잔디밭에서 실시된 여름 계절학교는 전교생이 1박 2일간 학교에서 함께 지내면서 일상적인 교육과정 시간에 쉽게 할 수 없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개척정신과 호연지기를 기르기 위해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계절학교프로그램은 주제를 '부모님에 대한 사랑'과 '친구들과의 어울림'으로 정하여 단순히 놀고 즐기는 야영활동이 아닌 사랑과 고마움을 나누고 마음으로 배우며 성장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먼저 10가지 다양한 체육활동으로 이루어진 산외올림픽으로 계절학교를 시작한 산외 어린이들은 문화시설이 없는 지역적 특성 때문에 관람하기 힘들었던 어린이 뮤지컬을 강당에서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부모님에 대한 사랑을 다시 느끼고 생각해 볼 수 있는 '효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효 체험' 활동은 직접 부모님의 발을 씻겨드리는 세족식과 직접 만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편지 낭송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고생하신 부모님의 발을 씻겨드리며 부모님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을 다시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효 체험 활동이 끝난 직후에는 학교의 드넓은 잔디밭에 직접 텐트를 설치하고 손수 저녁식사를 준비하여 부모님들과 함께 즐거운 파티를 할 수 있었다.
이어서 아름다운 별빛 속에서 교직원, 학부모, 학생이 모두 함께 즐거운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가지며 다시 한 번 산외가족의 소중함을 느껴보았다.
다음날 아침 치기산 등산 활동으로 여름 계절학교는 그 화려한 막을 내렸다.
먼 훗날 한 장의 추억으로 간직될 이번 여름 계절학교 활동이 산외 어린이 모두에게 소중한 기억으로 남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