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김동호)는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4월 30일, 본교 회의실에서 군산월명초등학교, 군산중학교, 군산기계공업고등학교, 군산교육청, 군산청소년문화의집, 군산시성문화센터, YWCA 지역아동센터, 일맥원, 우리지역아동센터, 아가페 지역아동센터 등 전문성을 가진 10개 기관이 연계하여 각 기관장과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교육복지협의체 설명회를 가졌다.
교육복지협의체는 지역사회(신풍동) 저소득층의 교육·문화·복지 수준을 총체적으로 제고하기 위해 협의회를 구성하여 집중 지원하고자 한다. 또한 계층간 소득격차 심화, 가정기능 약화, 급격한 도시화 등으로 인한 교육격차 문제에 적극 대처하여 사회통합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신풍동을 중심으로 한 교육복지협의체에서는 지역사회를 위한 교육복지 사업의 실무적 지원 및 자문,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사업수행에 필요한 기획·실행·평가의 과정계획, 해당 학교와 지역사회 기관 간의 연계활동 지원, 지역사회 현안 및 지역이슈 협의 등의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김동호 교장은 “올 한해 서비스 제공기관간의 연계·협력을 통해 민관협력중심의 교육복지계획을 수립하여 한 단계 발전되는 협의체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군산월명초등학교 김진규 교장은 “본 교육복지협의체를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잠재적 복지자원을 발굴하여 도시 저소득층의 교육·문화·복지자원의 확충을 위한 효율적 활용체계를 조성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