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교육 콘서트 개최
○…대구․(18일), 부산․대전(19일), 광주(20일) 지역 시․도교총이 각각 ‘학생․학부모 대상 스마트교육 콘서트’를 개최했다. 스마트교육에 대한 인식 확산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배양을 위해 마련된 이번 콘서트에는 각 지역에서 200여명의 학생․학부모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대구에서는 매천중 이상헌 교사가 ‘스마트한 학습자료 관리방법’에 대해, 홍콩대 휴학생인 한주헌 학생이 ‘꿈을 실현하기 위한 학교생활’에 대해 특강했다. 대전은 대전신일여고 이수철 교사(스마트하게 공부하기), 한밭중 김태완 교사(성공하는 학생들의 SNS 활용법), 카이스트 김광민 학생(꿈을 찾기 위해 자신을 먼저 찾아라)이 강연했다.
2012 기말감사 실시
○…한국교총은 19~21일 이재완(전남 목포과학대 교수), 박중서(부산 금양초 교장), 배성기(전북 부안고 교사) 감사로부터 ‘2012년도 교총 기말감사’를 받았다. 이번 감사에서는 2012년도 중간감사 이후 각 부서별 사업․업무추진사항, 중간 임원감사 권고․개선사항에 대한 최종 이행결과, 2012년도 각 회계별 세입․세출 결산 등을 중점 점검했다.
한국교총장학회 이사회
○…한국교총장학회는 20일 교총회관에서 ‘제67회 이사회’를 갖고 2013년 장학생 선발과 장학금 지급계획, 임원 선임 등의 안건을 심의했다. 이밖에도 2012년도 장학생 선발 및 지급 현황, 한국교총-한국노총 사회취약계층 자녀 장학금 지원 사업 등 장학회 주요 사업이 보고됐다.
한국교육정책硏 이사회
○…한국교육정책연구소는 21일 교총회관에서 2013년도 첫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지난해 말부터 현재까지 진행해온 수탁연구과제 진행 등 정책연구 활동, 문제행동 예방 및 생활지도 능력 향상을 위한 권역별 현장포럼 개최, 저소득층 학생 장학사업 추진 등에 대한 사업보고 및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했으며 2012년도 일반회계 세입․세출 결산을 심의․의결했다.